top of page
c_c_logo_class.png

마이리얼트립

새로운 여행 방식을 만들어가는 트래블 테크 기업

더 실감나는 현지 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고화질 이미지와 영상물이 많이 만들어지는데, 많은 사업부와 운영팀에서 이 파일들을 Dropbox를 통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대용량 파일도 빠르게 공유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c_ylab_2_edited.jpg

다양한 타사 앱 연동을 통해 유연한 업무 처리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의 확장

자료 다운로드 :

https://www.dropbox.com/s/qlqcdkfgrslhqly/Dropbox%20%EA%B3%A0%EA%B0%9D%EC%82%AC%EB%A1%80-%EB%A7%88%EC%9D%B4%EB%A6%AC%EC%96%BC%ED%8A%B8%EB%A6%BD.pdf?dl=0



국내 Dropbox파트너를 통한 맞춤형 기술지원


Dropbox 웹사이트에도 고객지원부서가 있었지만 문제가 발생하면 채팅이나 이메일을 통해 해외 지사와 직접 소통해야 했습니다. 해외에 있는 이들은 우리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왜 Dropbox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Dropbox 국내 파트너사를 통해 계약하면서 우리가 어떤 용도로, 몇개의 플랜을 사용하고 있는지 명확하게 알고 있으니 전화 한 통 만으로도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고 히스토리 관리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대용량 디자인 작업물의 원활한 공유


개발과 디자인 인력으로 구성된 제품 조직, 그 중에서도 디자인팀과 프론트엔드팀 일부가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행 상품 소개 페이지에 사용되는 디자인 작업물, 자사 SNS에 올라갈 광고물, 마케팅과 브랜딩에 쓰이는 모든 이미지 파일 (PSD, AI 등)을 Dropbox를 통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타사 앱 연동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많은 조직에서는 업무에 새로운 툴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편인데, Dropbox는 다양한 타사 앱과 연동이 쉬워 통합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 영상 제작과 편집에 주로 사용하는 Adobe Creative Cloud 뿐만 아니라, 스케치, 프로토파이, 피그마와 같은 새로운 디자인 툴을 사용할 때도 Dropbox에서 모두 연동을 지원했습니다. 이를 통해 조직 내에서 사용하는 개발, 디자인 툴이 다양해져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Dropbox를 통한 국내외 커뮤니케이션 확장성 기대


추후 디자인팀 외에 더 많은 사업부나 팀에서 Dropbox 도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금도 Dropbox를 사용하지 않는 팀에서 사용 니즈가 있긴 하지만 업무 성격과 상황을 보면서 활용 부서를 점차 확대할 계획입니다. 특히 사업부에서는 국내외 현지에 있는 파트너 가이드들로부터 여행 상품 상세 페이지에 실리는 자료들을 메일로 직접 받아 업무에 활용하는데 메일 앱에 따라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과정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거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Dropbox로 받으면 더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식으로 향후 Dropbox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요 성과

대용량 디자인 작업물의 원활한 공유

bottom of page